네오 C&S

What’s new 네오 C&S

네오 C&S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 공지사항
  • 자주하는질문
  • 자료실
  • 상담하기

Notice

NEO C&S 주요 공지사항 및 새로운소식 등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신문기사] 네오앱, 무점포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글쓴이 :네오c&s 날짜 : 2016-09-13 12:36:43 조회 : 568

네오앱, 무점포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창의적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 1인 휴대폰 대리점 네오앱


▲ 네오 C&S 이수준 대표 / 사진=임미영기자


창업을 하면서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있다면 단연 ‘투자비용’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점포 비를 포함해 1억 원 미만이 투자된 창업을 소자본창업이라고 한다. 하지만 얼마를투자해야 하는가에 기준은 업직종이나 규모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기준이 애매한 것이 사실이다. 투자금을 많이 투자해 대규모의 사업장을 차려 높은 매출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이고, 매출에 대한 기대는 적지만 적은 투자금으로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수도 있다. 최근 창업유형을 살펴보면 창업비용을 적게 투자하고 대박을 바라기보다는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이 대세이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춰 무점포 창업을 생각하는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무점포 창업의 특징은 창업비용이 저렴하고 상권과 임대료의 걱정에서 자유롭다는 점과 혼자 운영을 하게 될 경우 인건비의 절감과 고정비 지출이 적으며 투자 대비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꼽을 수 있다. 수천 만 원에서 수억 원까지 투자해야 하는 점포 없이 창업을 할 수 있다면 시작부터 마이너스가 되는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이 절반 이상 줄어들게 된다. 하지만 소자본으로 좋은 아이템을 고르기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자본금의 압박이나 상권의 걱정 없이 통신업무에 초보자인 사람도 1인 휴대폰 대리점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네오 C&S의 이 수준 대표를 만나 네 오 앱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1인 휴대폰 대리점을 무점포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게 생소한 이야기 같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운영이 되는지요?

1인 휴대폰 유통창업이란 창업자가 원하는 APP 명을 만들어서 플레이스토어에 등재를 시켜드리므로 본인만의 브랜드로 창업자를 모집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현재 활성화 중인 도 솜 앱과 같은 유통구조의 앱을 본인이 직접 본사가 되어 대리점과 총판 지국장을 모집하여 가맹비와 개통수익을 취득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 네오 C&S 회의실 내부 / 사진=임미영기자




Q. 네 오 앱을 창업아이템으로 생각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나라의 휴대폰 가입자 수는 5,900만 명으로 대한민국 전 국민이 휴대폰 소비자라 해도 틀리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인구가 5,000만 명인 것에 비해 휴대폰 가입자 수가 훨씬 많습니다. 또 휴대폰의 교체주기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휴대폰은 평균 1년 6개월에 한 번씩 바꾼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렇듯 휴대폰은 반복성 소비 제품으로 소비가 계속해서 이루어지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판매방식을 트랜드에 맞춰 발상의 전환을 하면 시장성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이미 외국에서는 오프라인 휴대폰 대리점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나라도 오프라인 휴대폰 매장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감소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서 휴대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네 오 앱은 경쟁력을 가진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네오 C&S 개통관련 고객상담실 / 사진=임미영기자




Q. 기존의 휴대폰 판매 방식에 비해 네 오 앱이 갖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네오앱은 노하우와 운영 팁을 창업자에게 전수해 드립니다. 이미 성공하여 현재에도 운행하고 있는 노하우와 데이터를 본사에서 지원합니다. 일반인이 운영하기 힘든 개통실 운영과 개통 관련 고객 상담, 배송, 유통, 사무실 공동쉐어, 솔루션 관리 등 휴대폰 유통에 필요한 대부분을 지원해 드립니다. 그 때문에 통신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이라도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 지원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의 비슷한 구조의 유사 앱에 비해 소속방식이 아닌 분양 방식이라는 점에서도 차이를 둡니다. 기존의 비슷한 구조의 유사 앱 소속 시 운영규정과 준수사항에 있어서 모든 상황이 갑에 유리하도록 갑의 운영에 따라야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네오앱의 경우 앱을 분양받아 운영하는 분양자의 기준대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창업 아이템은 많지만, 남들과 다른 시건으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미래를 내다보는 시각을 가진 사업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최고의 고객 만족과 최고의 서비스를 기본 이념으로 트랜드에 맞춰 언제나 고객의 만족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임미영 기자  sisun7171@daum.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보기 글릭 >>